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리뷰

다나와 아이티플러스 컴퓨터 구매후기

다나와 아이티플러스 컴퓨터 구매후기



지난 8월달에 컨퓨터를 하나 새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컴퓨터 구매후기가 다른분들에비해 좀 늦게써드리는 감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사용중 제품에 문제는 없는지 사후 AS는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제가 직접 써보고 느낀걸 다른 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조립식 컴퓨터 견적 잘 모르면 파워블로거에게!!



우선 컴퓨터를 구매하기 전 저는 견적을 먼저 내기 시작했습니다. 조립 컴퓨터라서 안의 부속품을 어떤 기업의 어떤 제품을 고르는데 가장 신경이 쓰였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컴퓨터쪽에는 모르는 점도 많고 그랬기 때문에 무작정 고르기 보다는 인터넷 커뮤니티 쿨앤조이의 글들과 파워블로거 씨디맨님께 이 부품은 어떤지, 견적낸 제품들의 전체적인 호환성은 어떤지에 대해 조언을받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씨디맨님!)


주의) 컴퓨터 부품을 고르실때 파워부분을 좀 신경쓰셔야 합니다. 파워중에는 뻥파워라고 파워출력이 허위표시된 파워들이 있습니다. 이 점에대해서는 조금 신경쓰셔서 고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사람들이 말하길...파워가 뻥~하고 터져서 뻥파워란 얘기도....)


다나와 업체 어떤 컴퓨터 업체가 좋나?



저는 씨디맨님께 컴퓨터 견적을 최종적으로 확인받은 후 업체를 고르기 시작했습니다. 업체를 고를때 저는 몇가지 기준을 정하고 고르기 시작했습니다. '첫째, 서비스가 좋을 것. 둘째, 사람들 평이 좋을 것. 셋째, 불량율 및 불량이 났을때의 사후 처리는 어떻게하고 잘 처리해 주는 업체는 어딘지.' 이와같이 3가지의 기준을 갖고 약 한달간 컴퓨터 업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컴퓨터 조립영상을 찍어서 보내주는 믿을 수 있는 신뢰성을 가진 '아이티플러스'와 고객을 우선시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가진 '유니코어씨앤씨'라는 회사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 중 저는 컴퓨터가 잘 조립이되는지 보고 싶었기 때문에 아이티플러스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 아이티플러스: 컴퓨터 조립영상을 문자링크로 제공을 해줍니다. 또한 업체사이트내 'ㅇㅇㅇ고객님 PC완성입니다' 라고하며 사진까지 올려줌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믿을 수 있는 CJ대한통운...로젠택배, 현대택배 그런곳과는 다릅니다.)


- 유니코어씨앤씨: 친절한 답글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을 해 주는 기업입니다. 또한 자사에서 발생한 실수를 고객에게 떠넘기지 않고 솔직하게 책임지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더불어 이 업체는 포장이 꼼꼼하기 소문이 난곳임.)


그 당시 한달동안 업체들을 조사한 결과 두 업체 모두 신뢰할 수 있고 서비스가 좋은 업체입니다. 그 중 저는 동영상 서비스를 받고 싶었기에 저는 '아이티플러스'를 선택했지만, 유니코어씨앤씨를 선택하셔도 크게 문제될 점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두 업체 모두다 '내 물건 아니니깐 대충해야지'라는 마인드가 아니라 고객을 생각하고 서비스를하는 정말 깨끗하고 좋은 업체라는 점만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아무런 조사도 없이 업체를 선택했다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점 염두해 두시고 업체를 선택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조립은 어떻게? 그리고 컴퓨터 배송은 안전한가?



우선 조립을 어떻게 할지에대해서 씨디맨님 블로그에가서 기웃기웃 거리며 씨디맨님의 조립영상을 보았습니다. 결론은 조립을하는건 크게 어렵지 않은데...선 정리가 문제...저는 그런 이유로 2만 5천원을 내고 업체에 조립을 부탁 하였습니다. ('아이티플러스'에서 보내준 동영상을 보면서 말이죠. 참 편하구나~) 그리고 업체에서 조립을 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선정리뿐만 아니라 컴퓨터의 부팅 테스트를하여 불량 부품을 미리 선별하고 보내준다는 점입니다!


이후 택배를 통해 컴퓨터를 받았는데요. (그 당시 너무나 들뜬마음에 사진을 찍어두는 걸 깜빡했습니다. ㅜㅜ 사진은 다른 블로그에서...확인을..?) 포장은 뭐 두말할것도 없이 꼼꼼히 잘 해주셨는데 컴퓨터가 오면서 좀 충격을 받았는지 usb핀이 몇개 빠져있는거 빼고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또한 남은 부품들도 꼼꼼히 보내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컴퓨터를 택배로 받는거라 엄청 걱정하고 있었답니다...덜덜...)


지금 컴퓨터를 산지 3개월차인데 큰 문제 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더불어 사은품으로 잘만 'ZM-PCM1' 요것도 넣어주셨습니다! 처음엔 뭔지 몰라 CPU 온도측정기인가?했는데 전압측정기더군요. (하지만 난 쓸일이...)


다나와 AS 믿을만 한가?


컴퓨터를 받고 몇가지 게임을 돌리며 컴퓨터를 테스트 했습니다. 스나이퍼 엘리트, 문명5, 테라 를 돌리며 테스트를 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테라를 30분~1시간정도 돌릴때마다 컴퓨터가 블루스크린이 뜨는 것이었습니다. 우선 다나와 AS를 부르기 전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이면 저에게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이 점을 먼저 체크하였습니다. 이 역시 저는 잘 모르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혹은 해결법이 있는지에 대해 테라 한게임 고객센터 측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될만한 답변은 오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믿을 수 있는 씨디맨님에게....달려갔습니다. (만능 해결맨.) 씨디맨님께 문의결과 소프트웨어적으로 크게 문제되는건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다나와AS를 불렀습니다. 기사님께서 오셔서 몇가지 프로그램을 1시간 정도 돌리시고는 컴퓨터에 하드웨어적, 소프트웨어적 큰 이상이 없다고 하며 왜 이런 문제가 생겼는지 자기도 잘 모르겠다고 컴퓨터를 포맷을 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컴퓨터 포맷을 4번이나 하였다고 하자 컴퓨터 OS를 다른버전으로 깔아서 해보라고 하셨습니다. 컴퓨터 분해후 재조립을 하며 테스트하는 경우 컴퓨터를 산지 한달이내에만 무료로 해준다고하며 가 버리셨습니다. 뭐 물론 문제의 원인을 못 찾았기에 비용 청구는 안했습니다. (아놔...테라 한게임측에서 한달만에 답변이와서 늦은건데....OTL)


결론은 AS가 그닥 믿을 만한 곳은 아닌 듯 합니다.


ps. 컴퓨터에대해 모르는점이 있으시면 '씨디맨'님에게 물어보세요. 잘 몰라도 친절히 알려주시니 겁먹지 말고 그냥 물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