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지난 2년을 돌아보며...

지난 2년을 돌아보며...

요즘 전역을 하고나서 이런저런일들이 많아서 이제야 블로그에 글을 남기네요.

해군에 입대를하기 위해 진해로 가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3개월이 지나고 전역을 하였습니다. 군생활이 다 그렇듯이 힘들기도 했지만 나름 재밌었던 일(?)도 많고 배울점도 많아서 저에게는 정말 뜻 깊었던 생활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해군에가서 '수영!'만큼은 배우자라는 마음가짐으로 무턱대고 갔는데 UDT의 잔혹한(?) 수영훈련을 받고 나름 수영을 할 수 있게 되서 그것 만큼은 뿌듯한 것 같습니다.그리고 막상 전역을 하는 날이 오니 아무런 느낌이 안나더군요...이등병땐 그날이 오면 정말 좋아서 춤이라도 출줄 알았는데 막상 저에게 그날이 닥치니 시원섭섭한 마음이 앞서더군요. 또 한편으로는 이제 사회에 나간다라는 생각을하니 가슴한편이 무거워 지기도 합니다. 이런 생각도 몇일 있으면 정신없이 바뻐서 까먹게 되겠지만요 ㅎㅎ


앞으로의 블로그 계획

앞으로도 블로그는 계속 운영할 생각인데 그에앞서 블로그를 개편할까 생각중입니다. 전역을 하였으니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블로그 스킨도 바꾸고, 주소, 이름, 컨셉도 바꿀 생각입니다. (물론, 애니메이션 관련 포스팅도 계속할 겁니다.) 블로그 스킨은 현재 제작중이긴 하지만 언제 완성될지는 모르겠네요.(진행률0%라능..?ㅋㅋ 역시 나즈나씨를 부려먹어야 겠습니다....) 블로그의 컨셉을 아직 다 잡진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 리뷰, 자막제작법, 도서소개 등으로 나갈까 생각중입니다. 아직은 미흡하지만 조만간 더욱 달라진 모습으로 여러분께 찾아 뵐테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2년동안 저를 잊지 않아 주신 블로그 이웃분들께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멜로딩님은 어딜간겨!? 왜 연락이 안되는겨!??)


ps. 그나저나 2년이나 지났는데 블로그에 하루 유입수가 100명을 웃도는 수치여서 놀랍군요. 사실 군대를 입대할때 블로그에 글을 안쓰면 하루 10~20명 올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제 블로그에 많이 방문을 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특히 방문하시는 분들이 '자막'관련 포스팅을 보시러 많이 오시는데 제가 군대에있어 답변을 못해드린 덧글이 많아 죄송할 따름입니다.